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랑스, 리옹 - 댄스 비엔날레

도시 이야기/Lyon

by Marimonda 2023. 9. 13. 15:3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리몬다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리옹의 제20회 댄스 비엔날레에 대한 포스팅을 올립니다.

 

리옹 댄스 비엔날레

 

지난주 토요일인 9월 9일 리옹에서 제20회 댄스 비엔날레가 포문을 열었습니다.  이번 비엔날레에서는 전 세계 14개 국에서 온 개인과 팀들이 참여하여 리옹과 그 근교에서 공연을 펼칩니다. 대부분이 유료 공연이지만, 공연을 축하하는 행진은 지난 일요일 리옹 중심거리에서 무료로 진행되었습니다.

리옹 댄스 비엔날레 퍼레이드 코스 - 출처: https://www.labiennaledelyon.com/en/le-defile

 

생각지도 못했던 행사여서 퍼레이드를 구경 갔습니다. 퍼레이드는 12팀이 참가하여 2시 반부터 4시까지 약 1시간 반~2시간 정도 진행되었어요. 퍼레이드는 리옹 관광의 중심지인 테로 광장에서 시작하여 벨쿠르 광장에서 끝났어요. 저는 2시 반이 지나서 도착했기 때문에 끝 부분인 벨쿠르 광장 쪽에서 관람을 했습니다. 

 

리옹 댄스 비엔날레 

 

그런데 잘못 서서 저희 쪽은 오지 않고 광장으로 바로 가더라고요. ㅠㅠㅠ 그늘이라 이쪽에서 있었는데, 역시 해가 있는 쪽에 있는 사람들은 다 이유가 있었어요. 구경을 하다가 목이 말라서 음료를 사러 갔는데, 정작 중심 거리에도 자리가 꽤 있어서 나중에는 그쪽으로 옮겨서 봤습니다. 혹시라도 다음 비엔날레 행진을 관람하러 오시거나, 행진을 마친 후 벨쿠르 광장에서 진행되는 작은 공연을 굳이 안 봐도 된다 싶으신 분들이라면  Rue de la République 또는 시작하는 떼호 광장에서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나중에는 레푸블리카 길의 그늘에서 오히려 더 가깝게 봤습니다.

 

리옹 댄스 비엔날레 
리옹 댄스 비엔날레

 

카니발과는 다른 느낌이긴 했지만,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춤추며 행진하는 퍼레이드가 꽤 재미있었어요. 더구나 무료라니 해당 기간에 리옹을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려요. 어차피 리옹은 일요일에 대부분의 상점이 문을 닫는데,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아요. 

 

올해 비엔날레는 9일부터 30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리옹과 근교 도시에서 공연이 진행됩니다. 각 공연의 장소와 공연팀, 티켓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리옹 댄스 비엔날레 입장료 출처 : https://www.calameo.com/biennale-lyon/read/005766747fadc535bf0ec

 

더 자세한 사항은 리옹 댄스 비엔날레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랜선여행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