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튀르키예(터키), 이스탄불 - 톱카프 궁전 Topkapi Palace

해외여행

by Marimonda 2024. 3. 7. 00: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리몬다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오트만 제국시절 술탄의 궁이었던 톱카프 궁전 Topkapi Palace 방문기를 올립니다.

 

톱카프 궁전 

 

톰카프 궁전 Topkapi Palace

 

톱카프 궁전은 약 15세기 중순부터 19세기 중순까지 오스만 제국의 군주들이 거주하던 궁전으로 아야소피아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황제의 문, 궁전의 웅장한 정문을 들어서면 작은 건물에서 보안 검색대를 지난 후 궁전의 정원으로 연결됩니다. 궁전 정원은 무료로 볼 수 있어요. 

 

톰카프 궁전 Topkapi Palace

 

정원을 구경하며 나아가다 보면 경의의 문이 나옵니다. 튀르키예 국기가 펄럭이고 양쪽으로 대칭되는 건물이 참 멋졌어요. 이 건물을 가는 도중 오른쪽에 티켓 판매 기계가 있습니다. 티켓을 구매하면 경의의 문 바로 앞 오른쪽 건물에서 오디오 가이드를 빌릴 수 있어요. 오디오 가이드를 빌릴 때는 신분증이 필요하니 여권 꼭 가져가세요. 오디오 가이드 기계와 번호가 적힌 카드를 주는데, 카드는 나중에 오디오 가이드 기계 반납 시 같이 제출해야 신분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계 1대당 신분증 1개가 필요하니 일행 수 별로 가이드 기계를 빌리실 분들은 신분증을 챙겨가셔야 해요. 한국어 가이드도 있습니다.

 

톰카프 궁전 Topkapi Palace

 

경의의 문을 지나면 본격적인 궁전 관람이 시작됩니다. 주방, 국사를 논의하던 곳, 술탄이 거주하던 곳 등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습니다. 농담으로 여기는 수염을 잘 관리하는 게 중요한 것 같다. 매력 '포인트인가 봐'라고 했는데, 술탄들의 수염 일부를 그렇게 많이 전시해 놨더라고요. 신기했어요. 또 궁전 자체는 화려하지 않은데, 내부에 전시된 물건들은 정말 화려했습니다. 정말 옛날 동화에 나오는 듯이 금은보화가 가득했어요. 사용하던 무기도 많이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톰카프 궁전 Topkapi Palace

 

예쁜 캘리그라피들만 모아둔 전시관도 있었습니다. 술탄들의 서명이라고 하던데 예쁘게 장식해 놨더라고요. 캘리그래피를 취미로 하고 있어서인지 이 전시도 재미있었어요. 

 

톰카프 궁전 Topkapi Palace

 

알록달록한 내부가 돋보이는 건물들과 금남의 구역이었던 하렘, 속이 비어있는 나무, 궁전 밖으로 보이는 풍경 등 너무 멋졌어요. 

 

톰카프 궁전 Topkapi Palace

 

여기는 입장료가 비싸기 때문에 한 시간에 슥 보고 나가기는 조금 아까워서 더 꼼꼼히 본 것 같아요. 세 시간 이상은 잡으셔야 넉넉히 둘러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제가 갔을 때는 궁전의 건물마다 기다리는 대기 줄이 없었는데, 입구마다 설치된 대기안내 선을 보니 성수기때는 입장을 위한 줄이 꽤 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유용한 정보

  • 오픈 : 수-월 오전 10시-오후 4시 / 화요일 휴관
  • 입장료 : 1500리라
  • 위치 : Cankurtaran, 34122 Fatih/İstanbul, Türkiye
  • 홈페이지

 

오늘도 즐거운 랜선여행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