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튀르키예(터키), 이스탄불 - 카페 편

해외여행

by Marimonda 2024. 3. 3. 03:0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리몬다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작년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증가한 도시로 선정된 이스탄불에 다녀왔어요. 작년 관광객이 많아져서 그런가 올해 들어서면서 아야 소피아 유료화, 각종 관광지 입장료의 수직 상승 등으로 엄청난 인플레이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지 가이드말로는 국가의 공식적인 인플레이션은 약 80~85% 정도인데(정확한 수치는 잊어버렸네요), 실제로는 100% 이상 인플레가 일어났다고 하더라고요. 자고 일어나면 물건 가격이 오른다고 자조 섞인 목소리로 이야기할 정도로 실제로 이스탄불 물가가 저렴할 거라 생각했지만, 전혀 저렴하지 않았어요. ㅠㅠ 제가 이스탄불 갈 준비를 할 때 예산 산정에 어려웠던 이유도 인터넷 후기들이 거의 1-2년 전 블로그 후기였는데 그때에 비하면 정말 가격이 또 엄청 다르더라고요. 지금 제가 올리는 글도 또 금방 오래된 정보가 될 수도 있지만, 그래도 그나마 최신 정보로 예산 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포스팅 내 식당 음식 가격은 2024년 2월 29일 기준입니다.

오늘은 제가 이스탄불에서 다녀왔던 카페 후기 모음 포스팅을 올립니다.

 

구시가지

 

1. ilter's coffee

 

이집션 바자르 근처에 위치한 ilter's coffee는 원래 Brew coffeeworks였던 것 같은데 최근에 바뀐 것 같아요. 처음엔 이름이 달라서 그냥 지나갔는데, 다시 보니 내부 인테리어 등이 모두 같았어요. 메뉴에도 Brew coffeeworks의 제품을 사용한다고 써있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V60, 그리고 산 세바스티안 치즈 케이크를 시켰어요. 생각보다 케이크 조각이 엄청 컸습니다. 케이크로 배를 채우실 게 아니라면 하나만 시켜서 둘이 나눠먹어도 충분할 것 같아요. 커피 양도 적지는 않은 편입니다. 

특별나게 맛있는 커피숍은 아니고 그냥 무난한 커피숍이에요.

 

ilter's coffee

 

가격 정보

V60 180리라 

아이스 아메리카노 130리라

산 세바스티안 치즈 케이크 275리라

총 585리라

 

2.  로쿰과 디저트 등을 즐길 수 있는 Hafiz Mustafa 1864

 

이스탄불 거리를 걷다보면 강렬한 붉은색 간판에 강렬한 초상화가 그려진 디저트 가게가 눈에 많이 띄었어요. 또 여기 쇼핑백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이 보였고요. 사실 로쿰과 바클라바를 다른 곳에서 샀기 때문에 여기는 그냥 지나가려고 했는데, 지나는 길에 보이는 딸기 케이크가 너무 맛있어 보여서 들어갔습니다. 

 

 

딸기 케이크만 먹으러 갔는데, 카이막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카이막도 주문했습니다. 카이막은 두 종류가 있었어요, 순수 카이막과 꿀을 곁들인 카이막이 있었습니다. 가격은 두 배차이 났었어요. 여기에서 안 먹으면 카이막을 먹을 기회가 없을 것 같아서 배가 고프지는 않았지만 주문했어요. 빵이 엄청 많이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부드러운 치즈 카이막에 달콤한 꿀을 빵에 찍어먹으니까 맛없을 수가 없는 꿀조합이었어요. 

딸기 케이크도 겉의 하얀 코팅은 조금 그랬지만, 빵과 크림, 딸기 모두 맛있었어요. 한국 밖에서 이런 케이크를 먹기가 쉽지 않아서인지 더 감동이었어요. 터키 차가 보통 엄청 작은 잔에 나오길래 그런 차가 나오는 줄 알았는데 다른 차 종류는 사진으로 볼 수 있듯 프렌치프레스에 추출해 줘서 양이 엄청 많아요. 

 

가격 정보

사과차 125리라

민트차 125리라

딸기 케이크 195리라

카이막 120리라

총 565리라

 

아시아 지구

 

뷰가 좋은 카페 Kadim Kahve

 

kadim Kahve

 

아시아 지구 지하철 Üsküdar역 앞에 위치한 커피숍 카딤 카페숍입니다. 여기도 디저트를 판매하기는 하는데, 점심을 바로 먹은 지라 너무 배가 불러서 디저트는 따로 안 먹고 커피만 마시면서 조금 쉬었어요. 오전 내내 걸었더니 당이 땡겨서 아이스바닐라라테를 시키고, 터키식 커피를 시켰습니다. 터키 전통 커피는 로쿰 하나가 같이 나옵니다. 창문 쪽 자리에 앉으면 뷰와 햇살이 좋아서 쉬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커피숍인가 했지만, 밥과 샌드위치도 팔고 있었어요. 커피는 그냥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가격 정보

터키식 커피 80리라

아이스 바닐라 라테 125리라 

총 205리라

 

이스탄불 식당 최근 가격대가 궁금하시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튀르키예(터키), 이스탄불 - 식당 편

안녕하세요, 마리몬다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작년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증가한 도시로 선정된 이스탄불에 다녀왔어요. 작년 관광객이 많아져서 그런가 올해 들어서

marimonda.tistory.com

 

오늘도 즐거운 랜선여행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