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튀르키예 (터키) , 이스탄불 - 마이덴 타워, 갈라타 타워, 철도 박물관 등

해외여행

by Marimonda 2024. 3. 20. 07:3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리몬다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이스탄불의 다른 관광지 마이덴 타워, 갈라타 타워, 철도 박물관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마이덴 타워 Maiden´s Tower

 

마이덴 타워 이스탄불 Maiden's Tower

 

마이덴 타워에는 여러 전설이 있는 데, 그중 가장 유명한 전설은 비잔틴 제국 시절 딸이 18세에 죽는다는 예언을 들은 황제가 탑을 지어 공주를 그 탑에 숨겨놓았다고 해요. 18살이 된 공주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도착한 과일바구니 속에 숨어있는 뱀이 공주를 물어, 결국 예언이 실현되었어요.

 

지금은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고, 제가 갔던 2월 말만 해도 근처에서 엄청 공사를 하고 있었는데, 지난 3월 1일 자로 대중에게 다시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뮤지엄 패스를 가지고 있는 분은 무료입장이지만, 뮤지엄 패스가 없는 경우 표가 27유로입니다. 입장료와 별도로, 타워까지 가는 페리는 50리라를 내야 합니다. 페리는 Karaköy의 Ziraat Bank앞 선착장에서 탈 수 있고, 9시 30분에서 5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매일 밤 9시에는 레이저 쇼를 한다고 하니, 저녁 야경도 보고 레이저 쇼도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유용한 정보

  • 오픈 :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입장료 : 27유로, 뮤지엄 패스 소지자 무료
  • 위치 : Salacak, 34668 Üsküdar/İstanbul, Türkiye
  • 홈페이지

 

갈라타 타워 Galata Tower

 

갈라타 타워 Galata Tower

 

이스탄불의 또 다른 주요 관광지인 갈라타 타워는 지난 2월 23일부터 한 달동안 보수 작업 중입니다. 제가 도착하기 바로 전부터 보수 작업이 시작되었네요. ㅠㅠ 갈라타 타워에서는 보스프로스 해협과 구시가지, 아시아 지구 풍경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입장료는 뮤지엄 패스가 없는 경우 30유로입니다. 

 

유용한 정보

  • 오픈 : 2024년 2월 23일부터 한 달 동안 보강 공사로 비공개
  • 입장료 : 30유로, 뮤지엄 패스 소지자 무료
  • 위치 : Bereketzade, 34421 Beyoğlu/İstanbul, Türkiye
  • 홈페이지

 

이스탄불 기차 박물관 Istanbul Railway Museum

 

애거서 크리스티의 유명한 추리 소설 <오리엔트 특급 살인>의 배경이 되는 '오리엔트 익스프레스' 기차의 종점이 이스탄불이었다고 해요.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는 1883년 처음 운항을 시작한 기차였는데, 처음에는 프랑스 파리와 오스트리아 빈을 연결하는 구간이 운행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국경을 넘나드는 기차였다가 후에는 점점 럭셔리 여행을 상징하게 되고 며칠간 열차에서 같이 지내면서 기득권 층이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이용되었다고도 합니다. 1889년부터 이스탄불이 구간에 포함이 되어 1977년까지 이스탄불이 이스탄불이 오리엔트 익스프레스의 종점이었다고 해요. 당시 기차역으로 사용되던 Sirkeci역은 이제는 지하철 Marmaray line으로 변했습니다.

 

이스탄불 기차 박물관 Istanbul Railway Museum

 

지하철 입구쪽에 작은 기차 박물관이 있는데, 열차 마니아이거나 관심이 있으시면 잠시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일단 입장료가 무료이고 10분-15분이면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

  • 오픈 :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월요일 휴관
  • 입장료 : 무료
  • 위치 : Hoca Paşa, Gar (Sirkeci, 34110 İstanbul, Türkiye

 

오늘도 즐거운 랜선여행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