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태리, 밀라노 - 차이나타운 만두집 ‘골드 바오’

해외여행

by Marimonda 2024. 9. 15. 01:3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리몬다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밀라노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만두집 '골드 바오' 방문 후기 포스팅을 올립니다.

 

밀라노 만두집 추천 '골드 바오'

 

밀라노 만두집 Gold Bao

 

저는 만두를 좋아하는 데, 프랑스는 맛있는 만두집을 찾기가 어려워서 늘 맛있는 만두에 대한 갈망이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몇 달 전 '디올백 원가 8만 원' 논란이 생각났어요. 사실 그 논란 속에서 중요한 건 가방 가격보다는 그 제조 과정에서 하청업체의 노동 착취가 핵심이었고, 그 하청업체 대다수가 이태리에 불법 체류 중인 중국인을 채용하여 제작한 중국인이 운영하는 업체들이었다는 게 밝혀졌습니다. 암튼, 그 논란이 생각나면서 '이태리에 중국인이 많을 것이다' -> '차이나타운이 발전했을 것이다' -> '중국 식당들이 많을 것이다' -> '중국 만두는 맛있다'로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졌습니다. 그래서 만두집을 찾아서 갔어요. ㅋㅋㅋ

 

밀라노 만두집 Gold Bao

 

다른 가게와 달리 오픈한 지 얼마 안됐는 지 내부가 깔끔하고 주방을 볼 수 있어서 그래도 위생에 조금 더 신경을 쓰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루종일 관광하다가 거의 밤 10시쯤에 도착했는 데, 마감을 할 시간이라 그런지 손님들이 거의 없었어요. 나중에 10시 반에 식당에서 나왔는 데, 다 먹고 나와서 검색해 보니 원래 영업시간이 밤 10시까지 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미안하면서도 감사했습니다.

 

밀라노 만두집 Gold Bao

 

메뉴는 새우 군만두, 샤오롱바오, 그리고 볶음밥을 시켰어요. 만두는 속을 고를 수 있고, 만두국도 있었어요. 만두류 가격은 보통 5-7유로 정도였습니다. 파리에서 몇 년 전 비슷한 만두를 먹었을 때 군만두 3개에 5유로 정도를 냈었어서, 인플레이션을 감안하면 한 10유로 정도 되겠다 싶었는 데, 굉장히 저렴하다고 느껴졌어요. 만두는 두 종류 모두 만족스러웠고, 밥은 날리는 식감을 기대했지만, 조금 질어서 생각보다는 별로였어요. 이게 영업마감할 때라 볶음밥용 밥이 아니라 그냥 일반 밥메뉴시켰을 때 나오는 밥으로 해서 질었던 건지 원래 질게 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밀라노 만두집 Gold Bao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만두피가 도톰한 편이어서 샤오롱바오도 맛있지만, 군만두가 저는 조금 더 맛있는 거 같아요. 바로 앞에서 구워서 바로 주기 때문에 군만두는 웨이팅시간이 없이 굉장히 빨리 서빙됩니다. 찐만두는 주문을 받으면 그때 올리는 것 같았어요. 

 

이 만두집이 사실 숙소에서 도보 30분, 혹은 대중교통으로 23분 (이중 도보 12분)이어서 엄청 가까운 편은 아니었어요. 그럼에도 밀라노에 있던 4박 5일동안 두 번이나 일부러 찾아간 만두집이에요. 만두피 도톰한 거 좋아하시면 추천드립니다.

 

유용한 정보

 

영업 시간: 매일 오전 10시- 오후 10시

위치: Via Paolo Sarpi, 30, Via Arnolfo di Cambio, 1A, 20154 Milano MI, Italy

 

오늘도 즐거운 랜선여행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