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 퐁듀 집 smelt

해외여행

by Marimonda 2024. 11. 11. 08:4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리몬다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갔던 퐁듀집 smelt 방문 후기 포스팅입니다. 

 

SMELT 퐁듀

 

암스테르담 퐁듀집 SMELT

 

치즈가 유명한 네덜란드이니 퐁듀집을 안 가면 좀 아쉽잖아요, 또 요새 날씨가 추우니 따끈한 퐁듀를 먹기에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저는 평일 저녁 7시쯤에 갔었는데, 처음에 입장했을 때는 가게가 거의 다 비어있고 세팅만 되어있었는데, 알고보니 다 예약이 되있는 곳이더라고요. 옆의 저 큰 테이블이 다 단체 손님으로 예약되어 있었어요. 

 

암스테르담 퐁듀집 SMELT

 

와인 종류가 많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 마음에 드는 퐁듀를 먼저 고르고 거기에 맞는 와인을 추천해달라고 해서 화이트 와인과 레드 와인을 한 잔씩 주문했어요. 와인은 한 잔 6-9유로 정도로 싸지는 않지만, 가격이 비싸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런데 네덜란드여서 퐁듀가 조금 저렴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퐁듀는 25-28유로(약 39,000원-42,000원)로 비싸다고 느꼈어요. 

 

암스테르담 퐁듀집 SMELT

 

더치와 트러플 이렇게 두 종류의 퐁듀를 시켰는데, 사실 많지 않을까 싶었는데 양이 많지 않았어요. 전에 안시에서 사부와 퐁듀를 먹었었는데, 양이 진짜 많아서 반 조금 더 먹은 기억이 있거든요. 그런데 여기는 1인분이 적당한 느낌이에요.

 

 

프랑스, 안시 - 안시 식당 리뷰

안녕하세요, 마리몬다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안시를 방문했을 때 갔던 식당 리뷰 포스팅을 올립니다. 브런치 카페 슬레이크(Slake) 안시에 도착하고 바로 Slake라는 커피

marimonda.tistory.com

 

암스테르담 퐁듀집 SMELT

 

퐁듀를 시키면 빵과 과일, 야채가 같이 나옵니다. 부족한 빵과 과일, 야채는 추가 요금없이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고기는 13유로를 추가로 내서 시켜봤는데, 여기는 얇게 저민 포 형식의 고기로 나와서 조금 생각한 것과 달랐어요. 맛이 없지는 않았지만, 다음에는 안 시킬 것 같아요. 

2인용 테이블이지만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메뉴 2개를 시키면 테이블이 조금 좁지 않은가 싶은 느낌이 들기도 해요. 3명이 가면 퐁듀는 두 개 정도만 시키고 다른 곁들이는 음식을 추가하면 좋을 것 같기도 해요. 둘이 두 개 먹고 고기까지 추가해서 먹었더니 배가 너무 불러서 후식은 못 먹고 소화시킬 겸 에스프레소를 시켰습니다.

 

암스테르담 퐁듀집 SMELT

 

에스프레소에 작은 브라우니가 나오는 것도 좋았어요. 센 에스프레소를 먹으면 달콤한 게 땡기는 데 배 불러서 많이 먹기는 못하고, 그럴 때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후식이 나오니까 저한테는 딱이었어요. 

와인 2잔과 퐁듀 2개, 고기 추가, 에스프레소 2잔을 시켰는 데, 총 가격은 약 80유로 정도 나왔습니다. 한화로는 약 12만 원 정도 나왔어요. 생각보다 가격이 싸지는 않는데, 네덜란드에 왔으니 한 번쯤은 먹어야 할 것 같다고 생각해요. 

 

유용한 정보

홈페이지 : https://restaurantsmelt.nl/

영업 시간 : 월 - 목 5:30 p.m. -11:30 p.m. / 금-일 12:00 p.m. - 11:30 p.m.

 

오늘도 즐거운 랜선여행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