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usée du Louvre 루브르 박물관

도시 이야기/Paris

by Marimonda 2021. 1. 10. 11:2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리몬다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세계 3대 박물관 중 한 곳인 루브르 박물관을 소개합니다.

 

루브르 박물관

 

입구의 유리 피라미드로 상징되는 루브르 박물관은 바티칸 시티에 위치한 '바티칸 박물관', 런던에 위치한 '대영 박물관'과 더불어 세계 3대 박물관에 속하는 박물관으로 파리 여행 시 필수 코스입니다. 특히, 루브르 박물관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르세 미술관 포스팅에서 언급한 대로, 루브르 박물관에는 1848년 이전의 예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피라미드

피라미드 앞은 항상 사진을 찍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처음에는 루브르 박물관의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반대를 많이 받았는데, 이제는 루브르 박물관을 상징하는 랜드마크가 되었으니 참 아이러니하지 않나요? 

루브르 박물관은 본래 궁전으로 건축되었고 몇 세기 동안 궁전으로 사용했었지만, 루이 14세가 베르사유 궁전으로 옮기면서 루브르 박물관은 프랑스의 권력을 느낄 수 있는 전세계의 수집품을 보관하는 장소로 바뀌었습니다. 박물관은 크게 쉴리 관, 드농 관, 리슐리외 관으로 나뉘며, 쉴리 관에는 주로 이집트 유물들이 드농 관에는 중세 유럽 작품들이, 리슐리외 관에는 주로 프랑스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영화로도 제작된 댄 브라운의 <다빈치 코드>가 시작되는 배경이기도 하며 몇 년 전에는 비욘세가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기도 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3대 인기 작품

 

밀로의 비너스, 승리의 신 니케, 모나리자

 

우리가 흔히 말하는 3대 작품 : 밀로의 비너스, 승리의 신 니케, 모나리자 모두 드농 관에 위치해 있어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드농 관 부터 많이 관람하는 편입니다. 특히 저 세 작품은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안내판이 나오기 때문에 따라 가면 금세 찾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모나리자의 경우 프랑스어에 어려움이 있는 분도 알아볼 수 있도록 모나리자 그림을 흑백으로 인쇄하여 화살표로 표시해놓았어요. 

세 작품 앞은 인파로 바글바글한 편이고, 모나리자의 경우 도난 당했던 경험이 있어서인지 방탄유리로 덮어놓고 박물관 진행 요원이 2-3명씩 항상 앞에서 지키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계속 오니 오래 보기도 미안하더라고요. 너무 붐비는 경우에는 진행 요원이 앞에 있는 사람들에게 빨리 빠지라고 말을 하기도 합니다. 

 

그 외 작품들

 

함무바리 법전

어릴 때 책에서 배웠던 함무라비 법전도 루브르에서 볼 수 있었어요. <눈에는 눈, 이에는 이>가 그 당시에는 엄청 잔인한 법이었다고 배웠는 데, 요즘 말도 안 되는 일들을 보면 어느 정도는 합리적이었던 법이었다는 생각이 들기까지 합니다. ㅠㅠ 

 

집무실 및 나폴레옹 의자

그 외에도 궁전으로 사용될 때 쓰였던 화려한 집무실 등을 통해 프랑스 절대왕정기의 강한 힘을 간접적이나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나폴레옹이 사용했던 의자인데 키가 작은 나폴레옹을 배려하기 위함인지 의자 앞에 놓인 쿠션이 시선을 잡아끌었어요. 또, 이 외에도 <나폴레옹의 대관식> 장면을 담은 회화와 들라 크루아의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도 루브르에서 꼭 보실 작품입니다. 

 

박물관 개장 정보

 

루브르 박물관은 화요일에 휴장하며, 수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합니다. 폐장 30분 전(오후 5시 30분부터) 폐장 안내가 이루어집니다. 

입장 요금은 1인 17유로(온라인)이며, 현장 구매 시는 15유로입니다.  프랑스의 제일 중요한 국경일인 7월 14일 (Bastille Day)에는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입장권으로 들라크루아 박물관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현재 코로나로 인해 폐장 중이며, 추후 프랑스 정부의 발표까지는 재개장하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이 기간 내 예매한 분들은 자동적으로 환불된다고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미술관 개장에 대한 최신 정보는 방문 전 공식 홈페이지로 확인하는 걸 권장해드립니다.

 

오늘도 즐거운 랜선여행 되셨나요? 

아래의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운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 

반응형

'도시 이야기 > Paris'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 Plongeoir chez Hermès 에르메스 카페  (0) 2021.01.14
Musée de l'Orangerie 오랑주리 미술관  (0) 2021.01.12
Musee d'Orsay 오르세 미술관  (0) 2021.01.08
크리스마스 마켓  (0) 2020.11.26
Auvers-sur-Oise  (0) 2020.10.1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