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렌체 숙소 리뷰

해외여행

by Marimonda 2020. 9. 15. 08:1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 <피렌체 근교 데이 투어>에 이어, 오늘은 피렌체에서 머물렀던 숙소를 리뷰할게요. 

피렌체에서 머무르는 기간이 짧은 만큼 아침 저녁으로 두오모를 볼 수 있는 두오모 도보 5분 이내 숙소를 찾았었어요. 숙소를 찾을 때 고려했던 내용은 비용 + 거리 이렇게 두 가지만 보고 골랐습니다. 그래서 머문 숙소는 Relais II Campanile Al Duomo입니다. 

 

Piazza Signoria

 

장점

1. 위치

 

위치는 숙소 소개에 나온 대로 정말 두오모 바로 옆이었어요. 건물에서 나오면 성당의 측면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성당 앞 여러 골목 중 한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피렌체 역에서도 도보로 15분 내외로 가까운 편입니다.

 

 

건물 1층은 상점이었고, 2층은 체크인하는 곳 3층은 숙소였어요. 기차역에서는 도보로 약 15분 이내로 걸렸어요. 피렌체는 중심부에 대다수의 관광지가 모여있어서, 여기에서 머무는 동안 따로 교통비로 지출한 내역은 없었어요. 방마다 다르겠지만, 크기가 큰 편이었고,  침대 맞은편에 TV가 있었고 침대에서 방문까지는 또 거리가 있었습니다. 침대만 더 있으면, 4인 가족이 쓸 수 있는 크기였어요. TV 아래에는 작은 테이블이 있어서 밖에서 피자 같은 거 사 와서 먹을 수도 있었습니다. 미니 냉장고가 있었는데, 저는 쓰지는 않았어요. 

 

2. 친절한 스태프

 

첫날 조식으로 받은 크루아상과 카푸치노

 

숙소 스태프 분이 엄청 친절하셨어요. 작은 질문에도 열심히 대답해주시고, 불편한 점을 이야기하면 바로 해결해주었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식당이 보수공사였는지, 안열었어서 바로 앞 계약된 카페에 가서 먹으라고 쿠폰을 줬었어요. 근데 그 카페에서 아침 식사를 저희가 숙소에서 안내받은 것과는 넘 다르게 제공해서 (안내받은 건 오므라이스, 과일, 빵, 커피, 주스 / 실제 제공은 빵과 커피 또는 주스) 그 날 저녁에 사진 보여주면서 슬쩍 이야기했더니 미안하다고 자기가 카페에 말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그다음 날부터는 제대로 주더라고요. -_- 

 

단점 

 

1. 엘리베이터 없음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캐리어를 들고 3층까지 가는 데 조금 힘들었어요. 옛날 건물은 다 그런거 같긴 한데, 그래도 불편한 건 불편한 거니까요.

 

2. 리셉션

 

24시간 리셉션이 아니어서, 정해진 시간외에 체크인, 혹은 체크아웃 하는 경우 필히 숙소에 미리 연락해야 합니다. 첫날 체크인할 때 8시 좀 넘어서 도착할 것 같다고 말했는데, 제가 체크인하자마자 퇴근하시더라고요...ㅎㅎ;; 

 

전반적인 느낌

 

2성급 숙소였고 사진으로는 엄청 고급스러워보이는 느낌이지만 실제 방문해보니 체감으로는 학생 때 1박 2일로 수련회 가면 머무는 숙소와 비슷한 느낌 + 시설이었어요. 시설은 깔끔한 편이지만 굉장히 오래된 것들이고, 넓은 방... 여백의 미를 느낄 수 있는 방이었습니다. 

 

비용은 조식 포함, 하루에 80-90유로(2019년 6월 말 기준) 정도 였던 걸로 기억해요. 이 글을 쓰면서 확인해보니 지금은 바캉스 시즌을 벗어났고, 코로나 영향인지 65유로부터 시작하더라고요. 아마 다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을 때는 다시 가격이 훅 오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오늘도 즐거운 랜선여행이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또 만나요 :)

 

반응형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니스 숙소 리뷰  (0) 2020.09.19
베니스  (0) 2020.09.17
피렌체 근교 데이 투어  (0) 2020.09.13
피렌체  (0) 2020.09.11
로마에서 피렌체까지  (0) 2020.09.0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