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리의 피자 맛집 Popolare

도시 이야기/Paris

by Marimonda 2020. 3. 12. 05:2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리의 피자 맛집 뽀뽈라레를 소개합니다.

 

식당 분위기와 위치

뽀뽈라레 입구

뽀뽈라레는 빅마마 그룹에 속한 이태리 요리 전문 식당 중 한 곳으로 피자를 메인으로 판매하는 곳입니다. 한국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핑크 마마, 오베르 마마도 이 그룹에 속한 식당이에요. 인스타나 블로그 보면 주로 부라타 치즈와 트러플 버섯 파스타를 많이 먹는데, 저는 치즈는 맛있다고 느꼈지만 굉장히 커서 혼자 먹기는 무리였고, 파스타는 엄청 맛있지는 않더라고요.

 

식당 자체가 왁자지껄한 분위기라 은은히 맛을 음미하기는 조금 어렵고 왠지 후다닥 먹고 나가줘야할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핑크 마마나 오베르 마마는 어떤 분위기인지 모르겠어요.). 좋게 말하면 캐주얼하고 젊은 느낌이고 안 좋게 말하면 왁자지껄한 시장통에서 밥 먹는 것 같은 느낌도 들어요. 왠지 트러플 요리는 가격에 맞게 고급진 옷을 차려입고 우아한 음악을 들으며 먹어야 할 것 같은데 여기는 약간 재즈는 안 나오는 재즈바 느낌? 다른 가게에서 먹는 트러플 요리보다는 조금 넉넉한 인심으로 버섯을 썰어주는 편입니다.

 

위치도 파리 2구에 위치해서 루브르나 퐁피뚜, 노트르담 (이제는 못 가는 ㅠㅠㅠ)도 구경하고 밥 먹고 센 강까지 산책하면 딱 좋은 저녁 나들이 코스입니다.

 

만족도

 

이태리에서 공수한 신선한 재료를 오픈 주방에서 요리 후 서빙하며, 서버들도 유쾌 발랄한 조금 왁자지껄하면서도 캐주얼한 식당입니다. 모르는 사람들과 테이블을 나눠서 써야 하는 건 기본이고, 길게는 한 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하는 때도 있지만, 파리에서 이 가격에 여기만큼 피자를 맛있게 하는 집을 찾기가 굉장히 힘들어서 퇴근 후나 친구들과의 모임 장소로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작년 여름까지만 해도 예약을 아예 안 받았는데, 지금 보니 이제는 점심시간에는 온라인 예약을 받으니 가실 계획이 있으면 예약을 하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문어 튀김

 

파리에 사는 동안 여러 식당을 가보고 싶었어서 2년 살면서도 두 세번 간 식당은 열 손가락에 꼽는 편인데 여기는 거의 5번 이상은 간 것 같아요. 생일 때도 가고, 친구 생일 때도 가고, 친구가 놀러 와도 가고.... 그만큼 가성비가 좋고 다들 만족했던 식당입니다. 2018년에 처음 갔을 때만 해도 마르게리따 피자가 5유로였으니.. 혜자스러운 가격이죠 (지금은 9유로로 올랐습니다 ㅜㅜ).  

 

피자 

처음 여기 알게 된 것도 이태리 친구들이 소개해줘서 가보게 되었어요. 믿을 수 없는 가격의 이태리 정통 피자가게가 있다고 꼭 가봐야한다고.. 그래서 같이 가자고 했는데 그 친구들은 한 달 후 이태리로 돌아가고 결국 같이는 못 갔네요 ㅎㅎ;; 지금도 그런진 모르겠지만 스태프들도 다 프랑스어가 가능한 이태리인들이어서 뭔가 이태리에 와있는 듯한 기분? 이 들어 더 맛있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겠어요. 

 

리조토

 

제가 먹어본 요리는 문어 튀김, 장봉 , 파스타 전 종류, 마르게리따 피자, 피자 레지나, 부팔라 러브 마르게리따, 후식으로는 커피와 티라미수 정도입니다. 다들 맛있고 괜찮았는데 특히 문어 튀김이랑  마르게리따 피자에 부팔라 치즈를 더한 부팔라 러브 마르게리따, 에스프레소, 티라미수를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문어 튀김은 아마 양이 적어서 더 그렇게 느껴졌을지도... 사진 속 4 조각이 8? 9 유로였어요. 전채요리 같은 경우는 시즌에 따라 메뉴가 바뀌기도 합니다. 

 

티라미수와 에스프레소

 

아마 파리에 다시 가게 된다면, 단연 다시 방문할 식당 중 한 곳입니다. 피자 토핑도 맛있지만, 도우가 굉장히 쫄깃해서 도우만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가격은 음식을 어떻게 시키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메인 메뉴는 주로 12-18유로, 음료 5-10유로 정도에 디저트까지 먹으면 1인당 20유로 ~30유로 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피자도 양이 많은 편이기도 하고, 디저트나 전채요리까지 다 각자 먹으면 저는 위와 지갑에 부담이 가더라고요.

 

다른 파리 식당 리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파리의 케밥집 

 

파리의 케밥집

미식의 나라 프랑스, 그리고 그 수도 파리에서는 전 세계의 음식을 접하기가 쉽습니다. 프랑스가 미식의 나라로 알려진 것도 어릴적부터 프랑스 전통 음식뿐 아니라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음에서 기인할 수 있..

marimonda.tistory.com

Chefs du Quartier

 

Chefs du Quartier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리의 컨셉 레스토랑 Chefs du quartier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 미식의 도시답게 파리에는 참 맛있는 식당이 많고 가보고 싶은 곳도 많은데.. 문제는 가격...이죠 ;ㅁ; 일반 식당에서 할인이..

marimonda.tistory.com

 

그럼 즐거운 여행되세요! 

 

 

메뉴나 가격 등 좀 더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홈페이지 

 

반응형

'도시 이야기 > Pari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트르담  (0) 2020.04.15
La Durée  (0) 2020.03.26
Musée du Parfum  (0) 2019.11.19
파리의 케밥집  (0) 2019.10.02
Chefs du Quartier  (0) 2019.09.2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