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데진 - Nutibara, Pueblito Paisa

도시 이야기/Medellin

by Marimonda 2021. 4. 9. 12:4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리몬다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지난 4월 첫 주는 Semana Santa라 불리는 휴가였어요. 콜롬비아뿐 아니라 남미 전체 국가가 휴가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원래였다면 휴가를 갔겠지만, 올해는 작년에 이어 코로나 때문에 휴가를 가지는 못하고 집콕, 방콕하면서 몸을 사렸네요. 이번 달은 메데진을 방문하신다면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느끼기에는 메데진 자체가 엄청난 관광 도시는 아니기 때문에 관광 인프라가 많지는 않습니다. 보통 메데진에 오는 배낭여행객들은 2-3일 머물면서 재충전도 하고 하루는 근교에 위치한 Guatapé, El peñol을 방문 후 다른 도시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날씨가 온화한 편이고 물가도 저렴한 편, 또 콜롬비아에서 치안이 좋은 도시 중 한 곳이기 때문에 한 달 살이,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은 분들, 디지털 노마드에게는 매력적인 도시임에는 분명합니다. 한국도 카페에 가면 카공족이나 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여기도 카페에 가보면 다 노트북을 펴고 일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예요.  

 

그럼 오늘은 메데진 Nutibara언덕에 위치한 Pueblito Paisa를 소개할께요.

 

Pueblito Paisa

 

누티바라 언덕에 위치한 Pueblito Paisa는 스페니쉬 콜로니얼풍의 콜롬비아 마을을 엿볼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관광지로 조성된 곳이라 작은 광장 같은 곳에 교회와 상점들이 위치해있어요. 콜롬비아의 소도시들을 보면 중심에 광장이 있고, 그 앞에 교회와 관공서 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런 도시 중심지 미니어처의 느낌입니다. 

 

Pueblito Paisa

 

사진은 코로나 이전에 촬영한지라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있지 않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어렵긴 하지만, 이제는 Jerico, Jardín, Santa Fe de Antioquia 같은 근교 도시로 놀러 가는 게 더 좋아서 여기는 최근에는 간 기억이 없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데진 방문 시 근교 도시를 갈 계획이 없으시거나 일정이 안 맞는 분들은 이곳에서 그 마을들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나마 작은 마을들을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먼저, 가기가 쉽습니다. 메데진 시티 투어 버스인 Turibus (홈페이지, 클릭 시, 외부 링크로 이동)의 노선에 포함되어 있어서 버스를 타고 가서 쓱 구경하고 다시 버스를 타고 내려오면 돼요. 투어 버스를 이용하지 않으시는 경우 택시를 추천드려요. 대중교통을 타고 가는 경우 언덕 아래부터 올라야 하고 내리는 역이 Industriales로 메데진 지하철 역에서 제일 복잡한 역 중 한 곳입니다. 더구나 언덕을 올라갈 때 동행하는 사람이 없으면 (동행하는 사람이 있어도) 범죄의 타겟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택시를 추천해드려요.

 

누티바라 언덕에서 보는 메데진 뷰

 

또, 근교 도시를 못 가시는 분들이라면 과거 콜로니얼풍의 마을이 어땠는지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얀 건물과 대조되는 강렬한 색상의 테라스, 문 등이 시선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사진도 예쁘게 찍을 수 있어요. 규모가 정말 작은 편이라 도착해서 차를 마시고 기념품 가게를 봐도 한 시간이면 넉넉히 다 볼 수 있습니다. 빨리 보시는 분들은 진짜 10-20분이면 다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또, 보통 메데진에서 뷰를 보러 가는 곳이 Las Palmas에 위치한 El Mirador인데, 여기는 반대편에서 메데진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Pueblito Paisa 옆에는 메데진 박물관 (홈페이지, 클릭 시 외부 링크로 이동)이 있어서 메데진의 옛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박물관 입장은 따로 요금이 정해져 있지는 않고, 기부의 형식으로 자유롭게 내면 됩니다. 박물관은 월요일에서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랜선 여행되셨나요? 

아래의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운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 

 

메데진을 방문하시나요? 메데진 근교 여행은 어떠세요? 각 도시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Jerico

Santa Fe de Antioquia

Guatapé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