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타페 데 안티오키아 Santa Fe de Antioquia

해외여행

by Marimonda 2020. 12. 30. 00:00

본문

안녕하세요, 마리몬다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

산타페로 가는 길

오늘은 메데진의 근교 도시 산타페 데 안티오키아를 소개해드릴게요. 산타페 데 안티오키아 역시 메데진에서 당일 치기 여행이나 주말여행으로 많은 현지인들이 방문하는 도시입니다.

산타페 데 안티오키아

산타페 데 안티오키아는 메데진에서 약 1시간 반 정도 소요되는 도시입니다. 1541년 만들어진 도시로 약 500여년의 역사를 지닌 산타페는 콜롬비아의 수도인 보고타뿐 아니라 Santa Marta-산타마르타(1525),Cartagena-카르타헤나(1533), Popayan-포파잔(1537), Mompox-몸폭스(1537) 등과 더불어 콜롬비아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한 곳입니다. 각 도시 명을 클릭하시면, 방문기로 연결됩니다.

마을의 중앙에 위치한 교회와 탁 트인 광장은 산타페 데 안티오키아가 여전히 전통적인 콜롬비아 마을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구도심지에는 예전에 만들었을 거라 생각되는 돌바닥인지라 편한 신발을 신고 방문하는 건 필수예요. 마을의 광장에는 간이 상점들이 늘어있어 간식들을 사 먹기에도 기념품을 사기에도 편했습니다.

마을의 이모저모

사실 마을에 구경할 곳은 많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배낭여행으로 콜롬비아를 오시는 분이라면 굳이 방문을 안하셔도 좋을 것 같고 어학연수를 한다든지, 일로 인해 메데진에 좀 오래 머무는 분들이 주말여행으로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산타페 데 안티오키아

화려한 액티비티 같은 건 없어서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 위치한 작은 마을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또, 자차로 슝 다녀오기에 좋아서 주말에 오전에 나가서 점심먹고 마을 구경하고 돌아오기 딱 좋은 코스예요.

알록달록 집

교회와 마을 외에도 마을 근처에 위치한 Cauca강을 잇는 Puente de Occidente 다리도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잘 몰랐을 때라 마을 중심에서만 구경해서 다리는 못갔어요. 올해 블로그를 꾸준히 하기로 마음먹고서 전에 갔던 곳들을 다시 가고 싶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재방문을 못해 아쉽습니다. ㅠㅠ

콜롬비아의 전통 음식 - 세비체와 카수엘라

세비체와 카수엘라

제가 방문했던 식당은 Jumaye Comida de Mar라는 해산물 전문 식당입니다. 안티오키아 지역의 전통 음식은 반데하 빠이사라고 불리는 삼겹살 튀김과 밥, 아보카도, 계란, 콩 수프 등인데, 오랜만에 해산물 요리를 먹어보기로 했었어요. 세비체와 카수엘라를 먹었는데, 세비체는 양념을 한 회와 새우 요리이고, 카수엘라는 해산물 수프로 밥이나 파타콘, 플라타노 등과 곁들여 먹습니다. 짭짤한 맛이고 해산물 맛이 강하게 나는 콜롬비아식 해물찌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굉장히 걸쭉합니다.

감각있는 카페 인테리어

밥을 먹고 산책하다가 발견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카페. 커피도 한 잔 마시며 오후의 나른함을 날려버렸습니다. 커피잔과 받침으로 만든 조명이 인상적이었어요.

메데진에서 산타페 데 안티오키아 가는 법

메데진에서 산타페 데 안티오키아는 편도 약 1시간 반 정도 소요됩니다. 버스 이용 시는 2시간 반 정도까지 걸릴 수 있으며, 메데진 북부 터미널에서 출발합니다. 비용은 약 15,000 cop에서 18,000 cop정도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랜선 여행되셨나요?

아래의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운 글을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